본문 바로가기
꽃, 허브

9월 탄생화 다알리아 - 감사, 화려, 우아

by Angela- 2023. 10. 1.

소개 및 꽃말

● 품종에 따라 꽃의 형태, 크기, 화색이 매우 다양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보통 지름이 5~7cm 정도로 피지만, 해바라기 못지않은 큰 키에 크고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도 있습니다.

● 다알리아 꽃의 색상은 빨간색에서 분홍색, 주황색, 노란색, 흰색, 보라색, 파란색 등 다양합니다.
또한 일부 종은 다른 색상의 줄무늬가 있거나 끝 부분이 나머지 꽃과 다른 색조를 나타냅니다.
다알리가 꽃은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매년 한여름부터 가을까지 피어납니다.
부케용으로 인기있는 가을꽃입니다.

● 다알리아 꽃은 색상에 따라 다른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알리아의 가장 큰 의미는 우아함을 유지하고,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띈다는 것입니다.

■ 빨간색 - 당신의 사랑이 나를 행복하게 합니다.
■ 주황색 - 당신의 마음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 흰색 - 당신의 친절에 감사합니다.

 

● 빨간색 다알리아 꽃은 힘의 상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프거나 회복중인 친구에게 빨리 회복하라는 의미로 선물로 줄 수 있습니다. 

 

● 분홍색과 보라색 다알리아 꽃은 친절, 봉사, 여성미, 우아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머니의 날, 발렌타인 데이, 생일 등 어머니, 자매, 친구 또는 동료에게 훌륭한 선물이 됩니다.
기념일에 특별한 사람, 여자 친구 또는 아내를 위한 꽃 선물로 아주 좋습니다.

● 보라색 다알리아는 왕족과 존엄성을 상징하므로 감사하고 존경하는 사람에게 완벽한 선물이 될 겁니다.

 

● 파란색과 녹색 다알리아 꽃은 삶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을 위한 꽃입니다. 새로운 시작과 긍정적인 변화의
상징입니다.
이사를 가거나, 새로운 직업을 시작하거나, 또는 집을 구입하거나, 새 아기를 갖는 친구에게 지원과 축하를
표현하기 위해 파란색과 녹색 다알리아가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다알리아 키우기

● 햇볕이 잘 들고 배수가 잘되는 곳에 심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므로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자주 줍니다.
비료는 2주에 한 번식 액비를 줍니다.

 

● 꽃이 피기 시작하면 꽃을 자주 따주면 더 많은 꽃이 핍니다.
겨울에는 뿌리가 얼지 않도록 실내로 가져옵니다.

 

● 다알리아는 고향이 멕시코 고원시대라 15~20 도에서 잘 자라며 이보다 낮거나 높으면 생육이 나빠집니다.

봄에 묘를 심으면 20일 정도 니자 꽃눈 분화가 시작되며 50일 후 꽃이 핍니다.


● 다알리아 꽃을 풍성하게 피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6~8시간 이상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씨앗, 모종을
심어야 합니다. 다만 한 여름의 뜨거운 오후 태양은 피할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다알리아 씨앗, 다알리아 모종을 심을 때는 차가운 토양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시기가 특히 중요합니다.
마지막 서리가 지나고 온도가 15도 이상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심도록 합니다. 온실과 같은 환경이면
좀 더 미리 심어서 싹을 빨리 틔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원에서는 서리의 위험이 모두 사라진 후에
심는 것이 안전합니다.

겨울에는 노지월동이 안되기 때문에 구근을 채취해서 따뜻한 곳에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다알리아 효능

● 다알리아 뿌리는 아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과당 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또한, 붉은색 꽃에는 칼륨과 크롬, 비타민 B와 E가 들어 있으며 어혈을 풀어주고, 소염 및 이뇨 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 다알리아는 뿌리를 말려서 50G 정도를 물2L 에 넣고 닳여서 복용하며, 외상으로 피부에 멍이 들거나

했을때에는 피부등에 짓찧어서 붙여 줍니다.

채취시기는 가을에 뿌리를 캐서 깨끗이 씻고 햇볕에 말리거나 신선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다알리아지만,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